본문 바로가기
리뷰 & 정보 일상 기타등등

카카오뱅크에서 미니스탁 가입,서 해외주식 투자

by Blue Green Color 2021. 5. 13.

카카오뱅크를 보다 해외주식 계좌 만들면 6천원어치 해외주식을 준다는 메뉴를 보고 호기심에 들어가 봤습니다.

한국투자 증권에서 카카오뱅크와 제휴해서 하는 거 같은데..

해외주식을 해본 적 없어서 한번 해볼까 하는 마음에 가입해 봤습니다.

카카오에서 하는 건지 한국투자에서 하는건지 확실하게 모르겠지만 가입 과정은 신분증 한 장으로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저축은행 어플이나 카드사 어플 중에 어플 완성도가 떨어져서 가입할 때 에러가 나는 경우가 많은데 쉽게 바로 가입할 수 있었습니다.

 

미니스탁을 둘러보니 상당히 신기한 방법입니다. 

주식 가격이 100만 원이라도 내가 원하는 가격만큼 구입할 수 있는데.. 주문을 하는 대로 바로 구입되는 것도 아니고 다음날 매수가 되는데.. 주식 구입 가격도 내가 정할 수 있는 게 아니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에서 대표로 구입하고 그 구입한 주식을 내가 산 주식만큼 쪼개서 주는 방식입니다.

주식 같으면서도 펀드 같은 느낌이 강했습니다.

 

 

이벤트로 받은 애플과 AT&T는 각각 6천원 2천 원 주문이 되고 호기심에 구입한 테슬라 주식은 다음날 주문됐습니다.

 

테슬라 10만원어치 주문하는데 예상 수수료는 250원이고 예상 주식수는 0.142627 주입니다. 

 

보통 주식계좌에서는 구입하고 바로 계좌내역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데 하루나 이틀 정도 늦게 반영된다고 생각하면 될꺼같습니다. 

구입하고 미국 주식이 더 떨어졌습니다.

많은 금액으로 직접 투자하기는 어렵고 소액으로 미국 주식을 체험하는 용도로는 괜찮은 거 같습니다.

카카오뱅크와 연동되기 때문에 주식계좌에 입금하기도 상당히 편한 점은 좋습니다.

하지만 주식을 하는 경우 계속 변동되는 가격 중에서 더 싼 가격으로 매수하고 그중에서 더 비싼 가격으로 매도하려는 투자자에게는 완전 별로인 상품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